1 / 155

프로그래밍의 기초

프로그래밍의 기초.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프로그래밍의 기초 ?. 기초는 알겠는데요 , 프로그래밍은 무엇인가요 ?.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하는 것. 그럼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 프로그램 Program. 컴퓨터 프로그램 Computer Program. +. 프로그램은 이미 여러분의 생활안에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프로그램들의 기초가 되는 기본지식과 그 원리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울거 같아요 ~.

alyssa
Télécharger la présentation

프로그래밍의 기초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프로그래밍의 기초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2. 안녕하세요

  3. 반갑습니다

  4. 프로그래밍의 기초?

  5. 기초는 알겠는데요, 프로그래밍은 무엇인가요?

  6.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하는 것

  7. 그럼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8. 프로그램 Program

  9. 컴퓨터 프로그램 Computer Program

  10. +

  11. 프로그램은 이미 여러분의 생활안에 있습니다.

  12. 오늘은 이렇게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프로그램들의 기초가 되는 기본지식과 그 원리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울거 같아요~ WOW 깔아주세요~ 그 많은 걸 어떻게 배워~

  13. 쉽고 재밌게 가르쳐주려고 많이 준비했는데… 꼭! 배우고 싶습니다!

  14. 짧은 시간 동안(9시간)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15. 배워봅시다!

  16. 끓고 넘치기를 반복하는 표면적인 기술이 아닌 이러한 기술의 원동력이 되는 기초를 배워봅시다.

  17. Part I – Excel을 통해 배우는 프로그래밍 공순호 선생님 Part II – Python을 통해 배우는 프로그래밍 한재화 선생님

  18. 감사합니다!

  19. 질문 있으신 분?

  20. Microsoft Excel을통해서 배우는 프로그래밍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공순호

  21. 이 시간의 주인공 Microsoft Excel 2003

  22. 왜? C, C++, JAVA 같은 ‘진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지 않고 Excel을 배우나요?

  23. 1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개념들을 별도의 어려운 문법들을 배우지 않고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24. 1 즉, 실생활에서 필요한 간단한 작업들은 Excel을 이용해서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프로그램 할 수 있습니다.

  25. 2 Excel 은 매우 강력한 프로그래밍 기능을 지원합니다.

  26. 2 복잡한 자료 처리를 간편하게 처리해주고 심지어 excel을 이용한 게임 프로그래밍도 가능합니다.

  27. 3 분석적인 자료 처리를 요구하는 분야들 회계, 유통, 건설, 교육 분야에서 널리 사용

  28. 지금부터 Excel에 등장하는 프로그래밍의 “개념”들을 만나보겠습니다.

  29. 개념 1 상수(Constant)와 변수(Variable)

  30. 상수 : 변하지 않는 것 예: 14 3.459 “서울대학교” 2007년 2월 22일 5시 35분

  31. 변수 : 변화하는 것 예: x =3 일수도, x = 5일 수도 있다.

  32. “10,000원”이라는 금액은 상수이다.즉, 변화하지 않고 항상 “10,000원” 이다. • “내 돈”이라는 변수는그 값으로 금액이라는 상수를 가진다. • “내 돈”이라는 변수는 “10,000원”일 수도 있고, “20,000원”일 수도 있다. 변화한다.

  33. 상수의 값은 변화하지 않는다. • 변수는 그 값으로 상수를 가진다. • 변수가 가지는 값은 변화한다.

  34. Excel에서의 상수와 변수

  35. 각각의 네모칸을 셀(Cell)이라고 부른다.

  36. 각각의 셀(Cell)은 그 위치에 따라서이름을가진다. 이름은 행과 열에 의해서 정해진다. 위의 예제에서 선택된 셀의 이름은 C6이다.

  37. C6의 값은 3.141592 이다.

  38. C6은 변수이고, 3.141592는 상수이다.

  39. 변수는 또 다른 변수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Mor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