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2

중국 이야기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손가락 숫자게임. ∙ 손가락으로 표시한 숫자의 연산결과를 아는 사람은 재빨리 손 !!. ∙ 연산 결과를 중국어로 정확히 발 음해서 말하기 !!.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 =.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 =.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 =.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 =.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ⅹ. =. 五十. wŭshí.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Télécharger la présentation

중국 이야기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2. 손가락 숫자게임 ∙ 손가락으로 표시한 숫자의 연산결과를 아는 사람은 재빨리 손!! ∙ 연산 결과를 중국어로 정확히 발 음해서 말하기!!

  3.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 =

  4.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 =

  5.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 =

  6.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 =

  7.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ⅹ = 五十 wŭshí

  8.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ⅹ = 四十八 sìshíbā

  9.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ⅹ = 六十三 liùshísān

  10. 손으로 숫자 표시하기 중국 이야기 ⅹ = 十四 shísì

  11. 초급! 지나가는 숫자를 계산하세요 ? + jiǔ 정답은八 bā! - 六 =

  12. 중급! 지나가는 숫자를 계산하세요 ? + 九 정답은 十五 shíwǔ ! - = yī

  13. 고급!! sì + 지나가는 숫자를 계산하세요 七 = x ? 十六 정답은 三十五 sānshíwǔ! -

  14.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 이야기

  15.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 이야기 2008년 중국의 수도 북경에서는? ·북경올림픽 개막일 2008년 8 8 8 월 일 오후 시

  16. 중국 최고의 기상 전문가들은 2008년 8월 8일 오후 8시 개막 당일 주경기장에 비가 내릴 확률이 50%에 달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라 중국 당국은 촉매제를 뿌려 개막일 전에 비구름을 강제로 없애 개막 당일 베이징의 하늘을 맑은 날씨로 바꾸기위한작전에 들어갔다.

  17.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 이야기 중국인들은 숫자에 민감하다. 좋아하는 숫자가 들어간 자동차 번호를 갖거나 전화번호를 갖기 위해 수억원도 아까워하지 않을 정도로 숫자 미신은 유별나다. 결혼이나 개업 일자를 잡을 때도 반드시 좋아하는 숫자를 포함시켜 결정하곤 한다.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8이다. 8월 8일이 아무리 덥다고 해도 올림픽 개막일로 아주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

  18.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 이야기 중국인들은 왜 8을 가장 좋아할까? 숫자 8의 발음 bā가“돈을 번다”는发财(fācái)의fā와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즉, 중국인들은 숫자 8이 재운을 가져다 주는 숫자로 믿는다. 중국인들의 새해 인사 恭喜发财(gōngxĭ fā cái)

  19.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 이야기 중국인들은 왜 8을 가장 좋아할까? 중국의 자동차 번호 가운데 88888 번호 최근 166만 위안, 약 2억 76만원에 팔리기도. 2004년 사천 항공주식회사는 8888-8888이라는 사무실 전화번호를 261만 위안, 3억 넘는 금액에 구입. 중국은 핸드폰 번호도 구입하는데 8이 많이 들어갈수록 번호가 비싸진다.

  20.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 이야기

  21.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 이야기 중국인들은 왜 8을 가장 좋아할까? 북경의 유명한 호텔 전화번호 오주호텔: 6491-5588곤륜호텔: 6500-3388국제호텔: 6512-6688전문호텔: 6301-6688수도호텔: 6512-9988왕부호텔: 6512-8899 중국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1988년 서울올림픽을 전세계 어느 나라 사람들보다 더 부러워 했다.

  22.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 이야기 그 다음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숫자는 과 6 9 숫자 6 liù은 流liú와 발음이 같아모든 일이 순조롭게잘풀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숫자 9 jiŭ는 “오래가다, 장수하다”라는 뜻의 久jiŭ와 발음이 같기 때문에 좋아한다. 중국인들이 싫어하는 숫자는 4이다. 4의 발음 sì가 죽을 사(死)의 발음 sĭ 와같기 때문이다.핸드폰 번호의 경우 ‘4’가 포함된 번호는 가격이 훨씬 싸기도 하다. 이 점은 한국, 일본과 동일하다.

Mor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