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팔아줘요 슈퍼맨 ~

팔아줘요 슈퍼맨 ~. P. S. romotion. ales. erman. u. 200257001 강정국 200357067 조래현 200557110 이승균 200557024 김하나. SP: Sales Promotion 판매촉진. * 목적 : 소비자의 즉각적 구매행동을 유발 하고 중간상의 제품판매를 고무 증진 *특징 : 단기적이고 즉각적인 매출증대를 위해 소비자나 중간상 , 판매원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 Ex) 샘플링 (Sampling)

gzifa
Télécharger la présentation

팔아줘요 슈퍼맨 ~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팔아줘요 슈퍼맨~

  2. P S romotion ales erman u 200257001 강정국 200357067 조래현 200557110 이승균 200557024 김하나

  3. SP: Sales Promotion판매촉진 *목적 : 소비자의 즉각적 구매행동을 유발하고 중간상의 제품판매를 고무 증진*특징 : 단기적이고 즉각적인 매출증대를 위해 소비자나 중간상, 판매원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 Ex)샘플링(Sampling) 쿠폰(Coupon)프리미엄(Premium) 리베이트(Rebate) 보너스 팩(Bonus pack) 가격할인(Price-off deals) 스폰서쉽(Sponsorship) 컨테스트(Contest)

  4. profile

  5. profile 정승우 (오리콤 BTL본부 SP 1team 차장) SP10년 경력. 카프리, OB맥주 등 주류 SP 전문 유빛나와 (오리콤 BTL본부 SP 1team) 웅진 코웨이, 모터쇼 등 담당 한세대 광고홍보학과 98학번 김나영 선배님 메가 커뮤니케이션 BTL팀 대리

  6. interview

  7. interview BTL? 대인 커뮤니케이션적 방법을 활용하는 비매스미디어 커뮤니케이션 *SP만의 특징은? SP AE는 광고 AE보다 창조적이다. 전략에서부터 creative 산출 능력까지 뛰어나야 하며 다재 다능한 면모를 갖추어야 한다. 시대의 trend가 민감하게 적용되는 분야이기도 하다. SP는 단기적 전략이 많기 때문에 보다 역동적이고 Output이 빠른 매력적인 분야

  8. interview *SP를 하게 된 동기는? SP의 Activity한 매력이 좋았다. SP는 다른 부서와는 달리 기획부터 selling까지 맡아서 하기 때문에 더욱 다재 다능해야 하고, 모든 과정을 함께하다 보니 그만큼 느껴지는 보람도 더 크다. *그의 하루 8시 반까지 출근이지만 나는 9시쯤 출근한다. 퇴근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다. 아침에는 주로 광고주와 통화를 하고 미팅 시간을 잡아서 미팅은 오후에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월요일에는 주로 본부회의를 하고, 나머지 평일에는 바쁘게 지낸다. 바쁘다!!!!!!!!!!

  9. interview *인상 깊었던 기억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처음으로 기획, PT, Selling했던 프로젝트. 그 밖에 최근, 카프리 맥주와 비의 월드투어 콘서트를 연계해서 진행했던 프로모션이 기억에 남는다. 이 때 비의 저작권을 내지 않고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것은 그쪽에 닿았던 친분 때문인데, 이럴 때 네트웍의 중요성을 실감한다. (대인관계가 중요, 그들의 needs를 파악하고 서비스하자) *SP를 지원하는 후배들에게 SP는 idea보다 전략적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세상을 여러 가지 관점에서 바라보며 여러 가지 전략적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 시대적 흐름을 꿰뚫기 위해서 신문과 주간지, 월간지 보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자. 대학시절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진정한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SP쪽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지식과 지혜를 두루 갖춘 사람이 되자.

  10. 슈퍼맨’S

  11. interview *SP만의 특징은? 직접 현장에 나가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고, 바로 feedback을 얻을 수 있다. 다른 분야와는 달리 직접 고객과 만나야 하고, feedback의 결과까지 모두 책임져야 한다. *SP를 하게 된 동기는? Active한 면이 좋아서 지원하게 되었다. 대학 시절 오리콤에서 수업을 하다가 운이 좋게 인턴 자리에 뽑히게 되었다. 아직까지 너무 재미있지만, 늦게 끝나고 자기 시간이 없다는 게 단점이다. *인상 깊었던 기억 모터쇼에서 “쌍용관” 프로모션을 맡았다. 세트 하나하나를 직접 설치하고 발로 뛰는게 너무 좋았다. SP는 준비과정에서부터의 모든 과정을 광고주와 함께 움직여야 한다. 그래서 더욱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다.

  12. interview *앞으로의 포부 우리나라는 SP활동을 하기에 편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나라에 비해 문화적 정서가 SP와도 잘 맞는 것 같다. 하지만 개인이 활동하기에 수명이 길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SP를 했던 많은 사람들이 광고주로 이직하거나 개인 회사를 차린다. 나도 나만의 이벤트 회사를 차리고 지금 일하면서 느끼는 감동을 더하고 싶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가장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은 영어 능력이다. 광고주가 외국인인 경우 기획서부터 PT까지 영어로 진행해야 한다. 영어능력을 키우고, 자신감까지 더해 꼭 성공하시길!

  13. 슈퍼맨’S

  14. interview *SP란? SP는 Live이다. 광고는 한번 나가서 오류를 발견하면 수정이 가능하지만, SP는 수정이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과정에서 꼼꼼해야 하고,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feedback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분야이다. *SP를 하게 된 동기는? 3학년 때 SP수업을 듣고 SP의 매력에 빠졌다. 현장에서 일하는 것이 좋았다. 그래서 진행요원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SP분야로 나아갔다.

  15. interview *그녀의 하루 낮에는 주로 광고주와 통화를 하고, 밤에 주로 기획서 작업을 한다. 밤에는 광고주가 모두 퇴근해서 연락이 없고 집중이 잘 되기 때문에  이벤트나 프로모션 행사는 보통 주말에 많이 이뤄지기 때문에 주말에 쉬지 못한다. 그래서 가끔 억울할 때도 있다. 바쁘다!!!!!!!!! *힘든 점 우리 회사가 맡고 있는 광고주와 사이가 안 좋았을 때가 있었다. 이 때 느낀 것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 이었다. 상대방을 설득하는 능력 또한 매우 중요하다. 또 여자라서 느끼는 체력적 한계도 있다. 체력을 기르자!

  16. interview *후배들에게 한마디 대학교 시절부터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정해서 노력해야 한다. 내가 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그 자리에 맞는 사람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나아가자. 또 첫 직장이 중요하다. 상위 레벨의 회사에 눈높이를 맞추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사람이 많고, 일이 많은 회사에 가야 보다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아까 말했듯이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정말 중요하다. 사람들과 어디서든 잘 어울려야 한다. 커뮤니케이션에 자신감이 생길 때, 도전하자.

  17. 슈퍼맨’S

  18. 소감

  19. 소감 인터뷰 한 뒤 이벤트의 생동감이나 현장감은 더욱더 느껴졌지만 그만큼의 노력과 열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 강정국 - 열심히 해서 꼭 도전해보고 싶다. 무엇보다 자신감이 중요하다~ - 조래현 - 쉽게 얻어 지는것은 없다.. 발바닥에 땀나도록.. - 이승균 - 안사고는 못배기게 해줄께요~!! - 김하나 -

  20. Thank you

Mor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