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4

대구의 밤 분위기 100배 즐기기: 오피 정보 모음

Celebrate birthdays weddings anniversaries exclusive instances website hosting gatherings memorable occasions catered above all tailor-made making sure pleasure company playing festivities tremendously enriching lives profoundly changing views absolutely

zerianepxw
Télécharger la présentation

대구의 밤 분위기 100배 즐기기: 오피 정보 모음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대구의밤은생각보다폭이넓다. 젊은취향의골목부터조용한라운지, 야시장과스카이라운지, 스파와심야서 점까지, 선택지를고르는재미가있다. 이글은밤도시에익숙한시선으로대구의밤을여유롭게즐기는방법을 모았다. 실감나는동선, 가격대, 분위기변화, 막차시간같은현실정보에초점을맞췄다. 누군가의비밀지도를 옆에서훑어보는느낌이면더좋다. 밤의성격을먼저정한다 대구는구역마다밤의결이뚜렷하다. 한번에여러곳을욕심내면중간에탄력이꺾인다. 목적을먼저고르고, 구역을한두곳으로묶어움직이는편이실패가적다. 회사회식의 2차, 혼자힐링, 친구와수다, 관광객의첫경 험, 시간제한이있는출장자, 누구에게든맞는선택지가있다. 낮에덥고밤에바람이드는도시라는점도밤의 리듬을만든다. 9시전후로사람들이골목으로스며들고, 자정이후에는거점몇곳만남는다. 동성로의넓은스펙트럼 동성로는대구밤의기본값이다. 10분만걸어도분위기가서너번바뀐다. 중앙로역 2번출구쪽은소형바와디 저트카페가촘촘하고, 대백앞에서종로서적쪽으로꺾으면테라스술집이이어진다. 금요일 9시이후면웨이팅 이생긴다. 인기수제맥주집의생맥 500은 6천원에서 9천원정도, 하이볼은 7천원에서 1만2천원사이가보통이 다. 라스트오더가일찍끝나는가게가있으니 11시전에시키는것이안전하다. 동성로가초행이라면, 젊지만소란스럽지않은골목을고르는것이핵심이다. 북성로방향으로한블록만들어 가면조용한와인바와재즈를틀어주는소형바가섞인다. 이런곳은바좌석위주라혼자가도어색하지않다. 실제로평일 10시, 회사원한두명이맥주한잔하고택시로빠져나가는장면을자주본다. 길가좌석은도로소 음이있고내부는음악이커서대화가어려울수있다. 바텐더가칵테일기반설명을성실히해주는집이라면첫 잔은시그니처보다는클래식을권한다. 실패확률이줄어든다. 수성못, 밤공기와빛의밀도 수성못은조명이예쁘고바람이잘돈다. 대구에서야외데이트를꼽으라면상위권에들어간다. 호수주변카페 들은 23시전후로닫지만, 못따라산책로는 24시까지사람발길이끊기지않는다. 여름에는포장마차형푸드트 럭과벤치가적당히흩어져있고, 겨울에는조용히걷는커플이많다. 주차는늦게가면애매해진다. 반대로지하 철역에서버스로갈아타면 15분이상잡아야한다. 수성구청역에서도보 20분을감수하면, 호숫가에갑자기시 야가열리는순간이보상처럼온다. 수성못라인엔루프톱라운지가몇군데있다. 예약이필수인곳은주말 2주전부터채워지고, 평일엔당일도가 능하다. 가격대는모히토와하이볼기준 1만3천원에서 1만8천원. 잔당가격은비싸지만조용히이야기를풀어놓 기좋은조광과테이블간격이장점이다. 22시이후난간쪽좌석이빈다면운이좋다. 거기서보는수면의빛은 사진으로담기지않는다. 김광석다시그리기길, 산책과음악사이 밤에걷기좋은짧은길이지만, 머물곳이자주나타난다. 벽화와버스킹이테마지만, 실상은카페와소형갤러 리, 빈티지바가적절히섞인복합골목이다. 요일마다버스킹수준이들쭉날쭉하고, 마이크소리관리가미숙한 날엔분위기가깨진다. 이런날엔골목안쪽바에몸을숨기면된다. 소주와맥주만파는집보다, 음악을틀고유 리잔을쓰는집을고르면실패율이낮다. 1인당 2만원에서 3만원이면두잔과간단한안주가가능하다. 이길의재미는회전율이낮아시간이늘어진다는점이다. 웨이팅 20분이걸리더라도들어가면 90분이상앉아 있다. 그시간을감안해다음장소를느슨하게잡는편이낫다. 바로옆방천시장쪽으로내려가면밤 10시전후 까지여는분식과국밥집이남아있다. 매운우동이나어묵국물이차분히몸을정리해준다. 북성로, 오래된벽과새술잔

  2. 북성로는낮에는철물점과공구가게가전통을이어가고, 밤에는네온이빈골목을채운다. 이지역의매력은낡 은골조를살려만든바와양조장느낌의펍이다. 무겁지않은위스키라인업으로시작하는집이몇군데있다. 잔당 1만2천원에서 2만5천원사이, 바텐더추천으로한잔을고르고안주는가볍게. 북성로는음악이비교적적 당한볼륨이라대화가살아난다. 겨울엔골목에바람이맵다. 겉옷을걸어둘수있는가게를선호하는이유다. 이지역의단점은막차와거리가애매하다는점이다. 지하철역까지걸으면 10분이상, 대중교통이끊긴시간대 에는택시를불러야한다. 주말심야에는호출대기시간이 10분에서 25분까지늘어난다. 늦은시간이동이껄끄 럽다면, 북성로에서마무리하는전략을쓰는것이좋다. 마지막잔을천천히마시면서호출버튼을누르고, 콜이 잡히면바로계산하는식으로리듬을잡는다. 수제맥주라인탐방 대구수제맥주씬은작지만매니악하게발전중이다. 라거와페일에일이기본이고, 지역원재료를살짝얹은시 즈널이계절마다바뀐다. 라거는깔끔한편이라육사시미나소금구이와도잘붙는다. IPA는대구의매운음식과 궁합이좋아, 마라탕이나매콤한닭날개와함께두잔까지무리없다. 스태프에게 IBU 수치를물으면친절하게 답한다. 대략 25에서 40 사이면산뜻, 50 이상이면쌉쌀함이뚜렷하다. 알코올도수는 4.5에서 7.0 사이가일반적 이고, 파인트는 8천원에서 1만3천원. 샘플러트레이를파는곳은 1만5천원에서 2만원이면네잔을맛볼수있다. 맥주집에선테이블턴이빠르다. 인기있는곳이라도 40분에서 70분이면한바퀴돌아간다. 동성로에서는이렇 게한잔씩찍고, 다음코스로넘어가는방식이효율적이다. 가까운골목끼리굳이예약을하지않고도코스를만 들수있다. 조용한밤, 호텔라운지와루프톱 시끌벅적함이부담스러울때는호텔라운지나루프톱바가답이된다. 20층이넘는루프톱에서내려다보는대구 는의외로수평선이넓다. 고층빌딩숲이맞붙어있지않아, 밤의불빛이바다처럼퍼진다. 실내라운지의장점 은의자의편안함과서비스속도다. 칵테일한잔 1만6천원에서 2만4천원, 와인잔은 1만5천원전후. 가격은조금 올라가지만, 대화의밀도를높이기에좋다. 바텐더와대화하는재미도있다. 취향을말하면현지양주로변주해 주는집이몇군데있다. 주의할점은드레스코드가은근히작동한다는것. 반바지와슬리퍼는거슬린다. 실내온도는다소낮게맞춰두 니겉옷을챙겨라. 그리고예약이있다면 15분이상늦으면좌석이풀릴수있다. 야시장과심야식당의체력 서문야시장은대구밤관광의상징처럼취급되지만, 실제로는체력의문제다. 가장붐비는시간은 20시에서 22 시, 금요일과토요일은동선이막힌다. 고기굽는연기와인파에약하다면만족도가떨어진다. 대신 23시전후, 인파가빠진뒤에늦은간식처럼즐기면좋다. 통닭강정, 찹스테이크같은기름진메뉴도있지만, 어묵과국물떡 볶이로열기를다스리는편이속이편하다. 카드결제가안되는포장마차도여전히존재하니현금을조금챙겨 두면유용하다. 심야국밥집은지역민의생활이다. 돼지국밥과선짓국이대표적이고, 가격은 8천원에서 1만원정도. 자정넘어 서도국물이끓고, 위안이된다. 대구는매운맛의기준이높아서, 처음방문자는국물의매운정도를꼭확인하 자. 반찬이짭짤하니술자리를길게이어가다마무리로가면물을자주찾게된다. 개인적으로는술을많이마신 날, 선지보다순한내장탕이회복이빨랐다. 스파, 사우나, 깔끔한귀가루틴 밤을길게쓰면몸이무거워진다. 이럴때심야스파와사우나가큰역할을한다. 대구에는 24시간운영하는대형 찜질방이몇군데있다. 온탕과냉탕의온도차가적당하고, 반신욕자리가넉넉하다. 심야요금은 1만5천원에서 2만원사이. 관계자에게들어보면, 새벽 2시이후가가장조용하다고한다. 수면실은소음에민감한사람에게는 불편할수있으니, 이어플러그를챙기면체감이달라진다.

  3. 샤워후귀가하면숙취가현저히줄어든다. 천천히물 500밀리리터를마시고, 편의점에서바나나와요거트를사 서간단히배를채우는습관이좋다. 술을끊을생각이아니라면, 술과밤의컨디션을관리하는루틴이더현실적 이다. 대구의밤사진, 욕심을줄이는요령 밤사진을남기려면조명과인파, 양손이자유로운순간을만들어야한다. 수성못과루프톱은삼각대없이도 ISO 800에서 1600 정도면노이즈가과하지않다. 동성로골목은네온이강해서화이트밸런스가틀어지기쉽다. 자동 모드에서노랗게뜨면, 4500K 안팎의고정값으로시도해보자. 버스킹구역은얼굴이흔들리기쉬우니, 셔터속 도를 1/60 이상으로올리고연사로두세장을찍으면한장은나온다. 장비보다시간대선택이더큰변수다. 20시 즈음은과장된빛, 23시이후는담백한그림자다. 혼자밤을써보는법 대구는혼술과혼산책이어색하지않은도시다. 바에서는바스툴을고르고, 직원에게첫잔을추천받아보자. 지 역맥주와가벼운위스키가한잔짜리로잘준비되어있다. 계산은바에서바로처리하면유연하다. 다음장소로 옮길때는 15분만걷는코스가가장안정적이다. 동성로에서북성로, 북성로에서방천시장, 방천시장에서김광 석길, 이런식의짧은이동이흐름을만든다. 소란이부담스러우면호텔라운지로내려앉아, 조용히책몇장을 넘기는밤도괜찮다. 택시, 막차, 안전 대구지하철은 23시대에끊긴다고생각하면편하다. 노선따라다르지만, 종착기준마지막열차가 23시 30분언 저리다. 막차를타려면 10분전에개찰구를통과해야안전하다. 택시는심야할증이붙는다. 주말자정전후로동 성로와북성로일대는호출대기가길다. 골목에서메인도로로 50미터만나가도배차가빨라진다. 골목에서잡 으면기사님이회전하기어려워꺼리는경우가있다. 여성혼자이동할때는차번호사진을미리찍어두는습관 이실제로도움이된다. 비용감각과시간배분 대구밤의예산은크게세축이다. 술, 이동, 야식. 둘이움직인다고가정하면, 바두곳과맥주나칵테일 4잔, 택시 두번, 심야식사까지 7만원에서 12만원사이가현실적이다. 호텔라운지나루프톱을끼우면 3만원정도가추가 된다. 시간은초반에빨리움직이고, 후반에느리게풀어지는게좋다. 예를들어 19시 30분에가벼운식사, 20시 30분에첫잔, 21시 30분에이동, 22시 30분에루프톱이나조용한바, 24시전후로야식혹은사우나. 이렇게짜면 동선이겹치지않는다. 계절별포인트 여름에는야외좌석을이용하되, 모기약과얇은겉옷이필요하다. 대구의밤은후텁지근하지만호수와강변은 갑자기서늘하다. 가을은축제와버스킹일정이많아서, 인파를피하려면평일을고르자. 대구아로마겨울은실 내중심으로흐르고, 수성못은야경이맑지만칼바람을견딜장갑이필요하다. 봄에는벚꽃라인이사진찍기에 좋다. 낮에스팟을확인해두고, 밤에다시오면헤매지않는다. 로컬술과안주, 지역성의작은즐거움 대구와경북라인의막걸리와소주는계절감이있다. 꿀이나유자향을미세하게섞은탁주가가끔보인다. 단맛 이과하지않아바의조식안주, 예를들어올리브와견과, 살짝구운소시지와밸런스가좋다. 번화가에선퓨전 안주가대세지만, 방천시장과남산동쪽으로내려가면전통육전, 동그랑땡, 잡채같은구식안주를파는집이남 아있다. 술을많이마시지않더라도, 이런집에서안주와식사를겸하는방식은만족도가높다.

  4. 비오는밤의대구 비가오면도시의결이달라진다. 동성로의유리반사, 북성로의젖은벽돌, 수성못수면의퍼지는원. 우산을쓰 고걷는수고가있지만, 사진은더좋아진다. 비오는날은실내좌석의수요가늘어웨이팅이길어진다. 약속시 간이있다면 15분일찍모이는게안전하다. 바닥이미끄러운골목이있으니, 미끄럼방지밑창이있는신발이도 움이된다. 비가그치고난뒤의공기는깔끔하고술이잘내려간다. 멀지않은낮과의연결 밤만보려고와도, 낮과연결되면도시가풍성해진다. 전날밤동성로에서마무리했다면, 다음날아침엔근처로 스터리카페에서브런치를먹고, 약령시골목을산책하며허브차를한봉지사는루틴이좋다. 수성못에서늦게 까지앉아있었다면, 다음날엔범어동갤러리와베이커리를묶어보자. 밤의이야기가낮의취향으로이어지고, 다음방문계획이자연스럽게생긴다. 초행자를위한짧은루트샘플 동성로가벼운식사후수제맥주한잔 - 북성로바에서칵테일 - 택시로이동해수성못산책 - 방천시장쪽 국물로마무리김광석다시그리기길에서버스킹구경 - 골목바에서와인한잔 - 호텔라운지로옮겨조용 히수다 - 사우나에서씻고귀가 두루트모두걷는시간은 15분내외구간으로쪼개, 이동피로를줄였다. 택시는중간한번, 늦은시간에만태워 비용을관리한다. 실제로이정도면체력과예산, 대화의온도가균형을잡는다. 현지에서유용한사소한팁 실내금연이철저하다. 흡연은테라스나지정구역을찾자. 실내흡연적발시가게도곤란해진다. 계산은 테이블결제보다카운터결제가빠른집이많다. 특히골목바와펍. 생맥의상태는잔의온도와거품의질 감이말해준다. 잔이미지근하면한잔만마시고옮겨라. 바텐더에게사진촬영허가를묻는예의는필요하 다. 혼잡한시간에는잔과바탑만찍는것이매너다. 귀가전편의점에서생수와전해질음료를구비하자. 숙소까지의길이길다면특히. 마무리, 대구의밤을오래기억하는법 도시의밤은기억의속도를바꾼다. 대구는그변화가뚜렷한편이다. 한시간전과다음한시간이다른얼굴을 보여준다. 화려함만좇으면금방지친다. 반대로한두구역을천천히밟으면도시의결이손에잡힌다. 소리가너 무크면한블록을비껴서면된다. 눈이피곤하면루프톱이아닌어두운라운지를고르자. 먼길에서온사람에게 도, 퇴근후잠깐의여유를찾는사람에게도, 대구의밤은각자의속도로맞춰진다. 오래남는밤은늘사소한장면에서나온다. 바텐더의짧은농담, 수성못난간의차가운감촉, 골목에서불어오는 양념냄새, 사우나의뜨거운김. 그조각들을천천히모으는밤이, 결국가장화려한밤보다풍성하다. 원하는만 큼만욕심내고, 남은것은다음방문을위해아껴두자. 도시의밤은항상다음장을준비하고있다.

More Related